애플의 새로운 제품인 믹스드 리얼리티 헤드셋인 비전 프로는 7년 만에 처음으로 출시 되었으며, 미국의 매장에서 2024년 2월 2일 금요일에 공식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 혼합현실 헤드셋은 애플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고, 일부 열정적인 쇼핑객들은 이를 가장 혁신적인 기술 제품 중 하나로 손에 넣은 최초의 사람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금요일 아침에 애플의 뉴욕 시 플래그십 매장에서 CEO 팀 쿡이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을 맞아 들입니다. 직원들이 환호할 때 손을 흔들며 셀카를 찍습니다. 약 200명 정도의 사람들이 8시 출시 전에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세계 각국의 고객도 그중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개인 맞춤 데모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CEO 팀 쿡은 오랫동안 증강 현실이 사람들이 소통하고 협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해 왔습니다. 이제 그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모두 혼합하는 기기가 컴퓨팅의 미래라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출시 전에 쿡은 이를 "만들어진 것 중 가장 진보된 소비자 전자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쉽게 팔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얼굴에 쓰는 무거운 3,499달러짜리 컴퓨터입니다. 헤드셋에는 256GB의 저장 공간이 있으며, 기기에 대한 처방 렌즈 삽입물은 149달러부터 제공됩니다. 독서 렌즈 삽입물은 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에 추가 액세서리를 고려하면, 200달러짜리 여행 케이스와 50달러짜리 배터리 팩 홀더 등을 포함하면 최대 4,600달러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뉴욕 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헤드셋은 증강, 가상 및 혼합 현실을 포함하는 확장 현실(XR) 시장이 주류 소비자의 수용이 적어져 고원에 들어서 있는 시점에 출시됩니다. 비전 프로는 출시 초기에 앱이 제한되어 있고 아이폰 크기의 배터리 팩에 연결되어 단일 충전으로 약 2.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주변 환경을 보는 등의 체험은 비교할 만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기술 중에는 혁신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드물지만, 출시 전에 CNN이 체험한 두 번의 데모에서는 미래를 보는 것이 쉽게 느껴졌습니다.
사용자 경험
헤드셋 자체는 디자이너 스키 고글과 같습니다. 윗부분에는 부드러운 조절 가능한 스트랩이 있고, 뒷부분에는 "디지털 크라운"이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는 홈 버튼 역할을 하는 더 큰 디지털 크라운이 있습니다.
눈 주변에는 여전히 컴퓨터가 있지만, 놀랍게도 착용감이 가볍고 편안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먼저 헤드셋이 눈을 추적하고 손을 스캔하고 방을 매핑합니다. 사용자는 그런 다음에 자신의 환경 앞에 iOS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눈 움직임을 사용하고 엄지손가락과 검지를 서로 터치함으로써 "선택" 버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메시지, 페이스타임, 사파리 및 사진과 같은 앱으로 매끄럽게 들어가고 나갈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또한 음성에 반응하여 Siri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실제 크기로 볼 수도 있고 거대한 영화 스크린에서 보는 것처럼 볼 수도 있습니다. 파노라마는 사용자를 직접 씬 안으로 놓아줍니다. 비전 프로는 더 생생한 경험을 위해 사용자가 이미지와 동영상을 3D로 보는 공간 사진 옵션도 제공합니다.
비전 프로의 사용 사례는 요리와 명상부터 작업까지 다양합니다. 사용자는 맥 컴퓨터를 동기화하여 화면을 거대한 디스플레이로 변환하고 실제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 번에 여러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한쪽에, 아마도 중앙에 사파리 브라우저가 열리고 오른쪽에 페이스타임 통화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비전 프로를 착용하고 페이스타임 중에 있는 경우에는 Persona 또는 그들의 얼굴의 아바타와 같은 디지털 표현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비전 프로의 진정한 매력은 몰입적인 비디오에서 나옵니다.
최근 데모 중에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타워즈" 클립을 보면서 루크 스카이워커의 랜드스피더 차량 안에 앉아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시청 경험이었습니다. 물 속 장면을 3D로 보면서 "아바타 2"를 관람하는 것도 현실적이었습니다.
애플은 다른 헤드셋에서 발생한 멀미 문제를 줄이기 위해 비슷한 제품에서 발견된 지연 시간 문제를 줄이는 사용자 정의 칩 덕분에 조치를 취했습니다. 비전 프로에는 주위를 감싸는 사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풍부한 몰입감 있는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귀 바깥에 위치한 오디오 포드로 구성됩니다.
사용자가 새로운 헤드셋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은 약 10분 가량의 안내 투어를 웹사이트에 포함시켰습니다.
소비자 수요
아이폰부터 애플 워치까지 거의 모든 새로운 애플 제품은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을 사용하여 우리의 삶, 일과 세계와의 상호작용을 변화시키겠다고 약속합니다. 비전 프로는 모든 것을 더 확실히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가격 때문에 주로 열렬한 애플 애호가와 개발자들을 위한 소수 제품으로 남을 것입니다.
애플 분석가 민치 쿠오는 지난 달 첫 예약 주말 동안 회사가 약 16만에서 18만 개의 비전 프로 헤드셋을 판매했다고 말했습니다.
첫 48시간 이후에도 배송 시간은 거의 변하지 않았는데, 핵심 팬들이 주문한 후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아이폰 모델이 품절되면 배송 창이 넓어지는데요.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회사가 최대 40만 개의 비전 프로 장치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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