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2019년 이후로 메타는 13세 미만 어린이들의 대부분 계정을 닫지 않은 채 부모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수집해왔다는 내용의 연방 소송에서 새롭게 공개된 법원 서류가 주장합니다.
33개 주의 총 검찰총장들은 메타가 2019년 초부터 2023년 중반까지 13세 미만 사용자에 대한 백만 건 이상의 신고를 받았다고 주장하지만, "메타는 그 계정 중 일부만 비활성화했다"고 소송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연방 소송은 메타가 주장된 법을 위반하는 행위로부터 멈추도록 법원 명령을 요구하며, 메타가 청소년과 어린이 수백만 명을 수용하고 있다는 이유로 민사 과태료가 수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주는 위반 당 각각 1,000달러에서 50,000달러 사이의 벌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침해
54건의 소송에 따르면 메타는 주별 소비자 보호법과 어린이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규칙(COPPA)을 위반했습니다. 이 규칙은 13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 정보를 부모 동의 없이 수집하는 기업을 금지합니다.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에 대해 COPPA를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되며 "메타 자체의 기록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구성에는 수백만 명의 13세 미만 어린이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십만 명의 십대 사용자 중 수천 명은 하루에 다섯 시간 이상을 인스타그램에서 보내고 있다"고 법원 서류는 명시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메타 제품 디자이너는 소송에 따르면 내부 이메일에서 "어린이들이 최고"라고 써놓고 "어린이들을 어려서부터 서비스에 끌어들이고 싶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이용 약관은 13세 미만 사용자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확인하는 데에는 복잡한 산업적 도전이 따릅니다"라고 메타는 일요일에 CNN에 발표한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특히 13세 미만인 많은 사람들은 ID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의 승인이 필요한 16세 미만의 십대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앱 스토어가 부모의 승인을 얻도록 하는 연방 법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으로 부모와 십대는 자신의 나이를 확인하기 위해 정부 ID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수백 개의 개별 앱에 제공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해로운 콘텐츠
미개봉된 소송은 또한 메타가 자신의 알고리즘이 어린이들을 해로운 콘텐츠로 유도할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문서에 인용된 내부 회사 통신에 따르면 직원들은 "IG(인스타그램)의 콘텐츠가 십대 사이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유발하고 그들의 정신적 복지에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랭킹 알고리즘이 [그들]을 부정적인 나선 및 피드백 루프로 이끌 가능성이 있어 어려운 출구"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타 연구원들이 2021년 7월에 실시한 한 연구에서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이 부정적인 사회적 비교와 "사용자가 자신의 몸이나 외모에 대해 더 나쁜 감정을 느끼게 하는 경향이 있는 콘텐츠"를 증폭시킬 수 있다고 소송은 주장합니다. 소송에 인용된 2021년 2월의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메타 직원들은 사회적 비교가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인식했으며, 이 현상이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가치가 있지만 동시에 십대 소녀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다"고 논의했습니다.
메타의 안티고네 데이비스(Global Head of Safety)는 2021년 9월에 의회에서 증언할 때 "메타는 식사 장애를 선전하는 내용으로 사람들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우리의 정책을 위반하며 인식되면 해당 콘텐츠를 제거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그런 콘텐츠를 찾아내고 제거하기 위해 AI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십대가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30가지 이상의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메타는 일요일에 CNN에 밝힌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10년 동안 연구하고 있으며, 젊은이들을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그들의 경력을 헌신한 사람들을 고용했습니다. 이 소송은 우리의 작업을 선택적으로 인용하고 뽑아낸 문서를 사용하여 우리의 작업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소송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수석 경영진도 이 플랫폼에 대한 문제적 콘텐츠를 알고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총괄인 아담 모세리는 내부 이메일에서 "사회적 비교는 페이스북에 대한 선거 간섭과 같다"고 썼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송은 그 이메일이 언제 보내졌는지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CNN은 데이비스와 모세리의 발언에 관한 메타에게 연락을 취했지만 즉각적인 회신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내부 연구가 플랫폼에서의 사회적 비교에 대한 우려를 확인하고도 소송은 메타가 알고리즘을 변경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소송에 인용된 내부 통신에 따르면 한 직원은 외모에 부정적인 비교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탐험 페이지에서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 중 일부"라고 지적했으며, "메타의 외부 통신은 청소년 사용자에게 고부가 플러스 비교 콘텐츠를 유도하는 것을 부인하거나 숨기고 있다"고 소송은 명시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또한 자신의 추천 알고리즘이 "어린 사용자들에게 간헐적인 도파민 방출을 유도할 수 있었음을" 알고 있었다고 소송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플랫폼에서 중독성 있는 소비의 사이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메타는 의도적으로 자사 플랫폼을 어린이들이 중독되도록 만드는 교묘한 기능을 갖추어 어린이들의 자존감을 낮추고 그들의 고통에서 이익을 취해왔다"고 뉴욕 주 변호사 총장 라티샤 제임스는 지난 달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뉴욕은 연방 소송에 참여한 주 중 하나입니다. "소셜 미디어 기업, 특히 메타는 국가적 청소년 정신 건강 위기에 기여했으며 그들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고 제임스는 말했습니다.
지난 달 여덟 명의 추가 검찰총장들이 다양한 주 법원에서 메타를 고발하여 대규모 다주 연방 소송과 유사한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플로리다도 자체 연방 소송에서 메타를 고발하여 회사가 제품의 잠재적 건강 리스크에 대해 사용자를 속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소송 열풍은 2021년 이후의 양당 다주 수사 결과로 나온 것으로, 페이스북 내부자 프란세스 하우건이 수만 건의 내부 회사 문서를 제출하면서 회사가 제품이 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밝힌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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