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TECH

미국에서 애플 워치 수입 금지

by LAZY_DAISY 2024. 1. 18.

 


수요일 법원 서면에 따르면 연방 항소 법원은 애플의 일시적 수입 금지 신청을 거부하고 금지가 목요일에 다시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지난 달 발효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판결에 대해 항소하는 동안 이 금지를 일시 중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해당 ITC 명령은 다른 회사가 등록한 특허를 침해하는 이유로 애플이 Apple Watch Series 9 및 Apple Watch Ultra 2를 비롯한 최신 모델을 미국으로 수입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지난 달 애플은 항소 절차 동안 계속될 긴 기간의 중지에 대한 판사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금지를 일시적으로 멈추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수요일의 판결은 항소 기간 동안 수입 금지가 계속 적용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애플은 해결책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번 달 초 미국 세관 및 국경보호국으로부터 가장 진보된 애플 워치의 재설계 버전을 계속 수입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재설계된 시계에는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의료 스캐너 기술인 펄스 옥시미터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기능이 특허 분쟁의 핵심이었습니다.

애플은 목요일부터 혈중 산소 농도 측정기능이없는 Apple Watch Series 9 및 Ultra 2를 매장 및 온라인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객이 재설계된 시계를 구매하면 여전히 혈중 산소 아이콘을 볼 수 있지만 클릭하면 해당 기능이 "더 이상 사용 불가"라고 나타날 것입니다.

"항소가 진행 중이며, 애플은 미국 연방 회로법원이 미국 ITC의 결정을 뒤집어야 한다고 믿습니다."라고 회사는 입장서에서 밝혔습니다. "우리는 미국 ITC의 결정 및 결과적인 명령에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애플 워치 금지 사건

수입 금지는 10월 ITC 판결에서 비롯되었는데, 고급 애플 워치 모델의 펄스 옥시미터 기능이 캘리포니아 회사 Masimo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판결이었습니다.

이 판결은 애플이 미국으로 해당 모델을 더 이상 수입할 수 없게 했으며, 회사는 금지가 공식적으로 12월에 발효되면 이를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금지에 대해 즉시 항소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미국 세관이 회사의 재설계를 검토하고 있는 동안 전체 항소 과정 동안 금지를 중지하기 위해 연방 항소 법원이 일시적으로 금지를 차단한 후 시계 판매를 빠르게 재개했습니다. 이 일시적인 금지 일시 중지는 목요일에 종료됩니다.


"애플의 항소는 계속 진행 중이며, 미국 연방 회로법원이 미국 ITC의 결정을 뒤집어야 할 것으로 믿습니다." 회사는 입장서에서 밝혔습니다. "우리는 미국 ITC의 결정 및 그 결과로 나온 명령에 강하게 반대합니다."

 

Masimo CEO Joe Kiani는 금지에 대한 일시 중지가 끝나 미국 특허 시스템과 맥박 산소 측정에 의존하는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승리"라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