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소매업에 조금의 생성적 AI를 주입하려고 합니다. 적어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Google Cloud는 국립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연례 회의와 함께 뉴욕에서 새로운 GenAI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소매업체가 온라인 쇼핑 경험을 개인화하고 사무실 업무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작성자는 제품이 광고대로 작동하는지 여부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TechCrunch는 이번 아침 공개 전에 새로운 도구를 시험해 볼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이 도구들은 1분기 중 언젠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표들은 최소한 Google이 GenAI 고객을 유치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Google Cloud의 새로운 제품 중 하나인 '대화형 상거래 솔루션(Conversational Commerce Solution)'은 소매업체가 자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 GenAI 기반 에이전트를 삽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브랜드 특정 ChatGPT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에이전트는 자연어로 쇼핑객과 대화하며 쇼핑객의 개별 취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제품 제안을 합니다.
브랜드 챗봇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Google은 "정교한" 모델인 PaLM과 같은 모델이 상담원을 구동한다고 주장하며 이 모델은 소매업체 자체의 데이터(예: 카탈로그 및 웹사이트)로 세부 조정 및 사용자 정의가 가능합니다.
'대화형 상거래 솔루션'을 보완하는 것은 Google Cloud의 새로운 '카탈로그 및 콘텐츠 풍부화(Catalog and Content Enrichment)' 도구 세트로, 여기에는 이름 PaLM 및 Imagen이 포함된 GenAI 모델이 사용되어 제품 설명, 메타데이터, 카테고리 제안 등을 단일 제품 사진에서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 세트는 또한 소매업체가 기존 제품 이미지에서 새로운 제품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제품 설명을 기반으로 AI가 생성한 제품 사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에 eBay가 비슷한 AI 기반 제품 이미지에서 설명으로의 기능을 출시했을 때, 판매자들이 그 성능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이는 오도,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내용 및 몇몇 경우에는 정말로 거짓된 텍스트를 가리킬 것이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Amy Eschliman, Google Cloud의 소매 총괄 이사에게 이러한 '환각'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Google이 취한 조치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는 구체적인 조치를 지적하지 않았지만 Google이 "지속적으로" 도구를 개선하고 있으며, Catalog 및 Content Enrichment 워크플로우의 핵심 부분으로 인간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중요한 부분에서는 인간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실제로 제품 카탈로그에서 미묘한 AI 생성 이미지나 설명이 소비자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거나 거짓 광고 혐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Human-in-the-Loop는 규제 및 비즈니스 정책을 준수하면서 고품질을 보장하고, 편향 관련 위험을 완화하고, 신뢰와 투명성을 향상하고, 모델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기업 사용 사례를 돕는 모범 사례입니다." 라고 Eschliman은 말했습니다.
오늘과 관련된 다른 발표로 Google은 소매업 GenAI에 대한 특별한 분산 클라우드 엣지 장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소매업 GenAI 주변의 IT 비용 및 자원 투자를 줄이기 위한 관리되는 독립형 하드웨어 키트로서, Google은 분산 클라우드 엣지를 서비스로 제공해왔지만 이제 소매업체에 직접적으로 겨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구성으로 제공되며, Google은 엣지 클러스터가 편의점 및 주유소부터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및 식료품 점까지 다양한 상점에 맞게 설계되었다고 말합니다. 이 엣지 클러스터는 고객의 GenAI 앱을 구동합니다.
Eschliman은 "로컬에서 실행되는 컨트롤 플레인으로 Google 분산 클라우드 엣지는 위치가 일시적으로 인터넷에서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도(일 수 있음) 소매업체에 연중 무휴 운영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완전 관리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매업체는 상점 내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작업을 언제든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Walmart은 어제 GenAI 검색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발표하여 질문의 맥락을 더 잘 이해하고 쇼핑객이 특정 사용 사례(예: "유니콘 테마 유아 생일 파티")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려고 했습니다. 한편 Amazon은 GenAI를 활용하여 고객 리뷰를 요약하고, 판매자가 제품 설명과 이미지 캡션을 작성하도록 돕고, 구매자가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옷을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Google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매업 결정자의 81%가 사업에서 GenAI를 도입해야 할 "긴급성"을 느끼고 있으며 72%가 오늘날 GenAI 기술을 (특히 고객 서비스 자동화, 마케팅 지원 및 제품 설명 생성, 창의적 지원, 대화형 상거래, 상점 직원 지식 및 지원 분야에서) 배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소매업에서 GenAI의 일부 불안정한 롤아웃을 고려할 때(부정적인 피드백을 과장하는 Amazon의 리뷰 요약 참조), 소매 산업이 Google Cloud나 다른 제공자로부터 대규모로 GenAI를 채택할 것이라고 확신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 기다려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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